안녕하세요, 라방바 데이터랩의 김세훈 매니저입니다.
지난 2월 라이브커머스 시장은 어땠을까요?
방송수, 조회수, 거래액, 인기 카테고리 및 상품을 정리해봤습니다.

2024년 2월 라이브커머스 종합 리포트입니다. 음향가전 거래액은 전월 대비 246% 증가했으며 아동/주니어가구는 51% 증가했습니다. 2월의 최고 거래액 카테고리는 생활가전이었습니다.

라방바 데이터랩이 발행하는 모든 실적 관련 리포트는 엔터프라이즈 요금제 이용 시 제공되는 원본 데이터 엑셀 파일을 가공하여 작성됩니다. 엑셀에서 간단한 필터링 및 피벗테이블 기능만으로도 객관적인 트렌드 분석, 경쟁자 분석, 행사 실적 분석이 가능합니다.

2024년 2월 국내 라이브커머스 시장의 전체 조회수는 3.8억회. 전월 대비 11% 하락한 수치입니다. 방송수는 17,000여회로 전월 대비 17% 하락했습니다. 2월 2주의 방송수와 조회수가 가장 낮았고 4주가 가장 높았습니다.

2024년 2월 국내 라이브커머스 시장 거래액은 1,123억원으로 추정되었습니다. 이는 전월 대비 18% 하락한 수치입니다. 가장 거래액이 높았던 주간은 3주입니다.

2024년 2월 국내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가장 거래액이 높았던 카테고리는 ‘생활가전’입니다. 생활가전은 95억원이 거래되어 전월 대비 9% 상승한 수치를 보였습니다. 그 뒤를 ‘건강식품’(70억원), ‘여성의류’(67억원), ‘주방가전’(66억원), ‘노트북’(66억원)이 이었습니다.

2024년 2월 국내 라이브커머스 최고 매출 방송 TOP 10입니다. 2월 6일 20시, 그립에서 진행되었던 ‘설 준비는 4% 할인 받고, 롯데모바일상품권으로!’ 방송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총 49.9억원이 거래되었으며 방송 조회수는 33.7만회였습니다. G마켓 G라이브는 5개의 방송이 TOP 10에 들며 가장 많은 순위를 차지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