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zzoMedia - 2018 상반기 업종 분석 리포트 [유통편]
◎ 이슈 트렌드
나를 위한 소비 '미코노미' 트렌드
온라인 쇼핑 중 모바일 대세 지속
◎ 광고비 분석
유통 업종 광고비 현황 : 유통 업종 디지털 광고비는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했으며, 이는 전체 디지털 광고 성장률의 절반 수준
유통 세부 업종 광고비 현황 : 전문 전자상거래 및 대형유통 광고 규모 증가(전문 전자상거래는 PC DA, 대형유통은 Mobile DA 중심으로 광고비 증가)
유통 업종 PC DA 매체별 광고비 비교 : 상위 2개 매체(네이트,네이버)의 순위는 여전하나 비중은 축소
유통 업종 Mobile DA 매체별 광고비 비교 : 이베이코리아의 '오늘의 특가' 캠페인 영향으로 모비온과 캐시슬라이드의 광고 규모 급증
유통 업종 Video AD 매체별 광고비 비교 : 유튜브/페이스북 등 글로벌 기업의 비중은 전년 동기 대비 6%p 증가해 88.8% 기록
2018 상반기 Video AD_SMR 매체별 광고비 비교 : 전체 Video Ad 중 SMR 비중과 광고비 전년 동기 대비 소폭 하락
유통 업종 PC+Mobile DA 광고주별 광고비 비교 : 이베이코리아가 Mobile 마케팅에 공격적인 투자 진행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광고 규모 증가
유통 업종 PC DA 광고주별 광고비 비교 : 이베이코리아의 여행 관련 상품 마케팅 증가해 광고 집행 규모 증가
유통 업종 Mobile DA 광고주별 광고비 비교 : PC DA에 이어 Mobile DA에서도 이베이코리아의 집행 규모 증가 뚜렷
◎ 디지털 캠페인 집행 사례
고객 참여 콘텐츠 활요으로 감성적 소구
방송 콘텐츠와의 융합으로 재미와 정보 동시 제공
라이브 퀴즈쇼 제휴 통해 새로운 형태의 PPL 집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