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데이터분석을 기반으로 실질적,효율적인 마케팅을 실행하는 디지털마케팅 전문 에이전시, 바름입니다. :)
무더워진 날씨와 함께 2024년도 어느덧 반을 훌쩍 지나고 있네요.
아시는 것처럼 올해도
어김없이 하반기 분양시장의 성수기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올해 다소 침체된 부동산
시장에 관련 홍보 및 활동하시는 많은 분들의 고민 또한 깊어지는 중요한 시기인 것 같습니다. 아래 기사처럼
상반기 시장동향도 좋은 편은 아니었기에 더욱더 분양홍보에 효율적인 방안을 찾고 계실 것 같습니다.
온라인, 오프라인 구분없이 분양사 홍보 및 마케팅의 방법들은 매우 다양합니다. 홍보동영상 제작부터 블로그, 옥외 광고 등 다양한 방법 속에서 최근 분양시장에서 필수적인 마케팅 방법으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타겟문자광고가 있다는 사실, 이미 알고 바름에 문의주시는분들이 더욱 많아지고 있죠.
카드&통신사 코어타겟팅 문자광고 대행사 바름에서 분양사 문자광고에 대해 확인하고 주의하셔야 할 부분들을 알려드리며, 성공적인 문자광고를 위해서 어떤 부분을 핵심적으로 확인해야 하는지 등을 알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카드&통신사 데이터 활용 코어타겟 문자광고 분양편 핵심 요약
💡분양사 유의사항 우선 체크
💡세부적인 타겟팅 구성 중요
💡효율적인 문의 랜딩페이지 구성하기
분양사 타겟문자광고 체크사항
타겟문자광고 집행에 있어 교육업과 더불어 가장 많은 문의를 주시기도 하고, 문제가 될 수 있는 소지가 있어 분양사 문자광고의 경우 먼저 확인해야할 부분이 존재합니다.
실제 SKT 비즈챗 불가 업종들. 예시안으로 일부 참고.
물론
각 카드사나 통신사별로 조금씩 내용은 다르지만, 대부분 분양건 자체가 문제가 될 소지가 있는지를 먼저
체크합니다. (지역주택조합 등~)
(*아파트명과 시공사, 발송 원하시는 일정 바름으로 바로 문의주시면 확인 후 가능여부 등 회신드리고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 중요하게 보시는 부분이 바로 문자 문구입니다.
물론 최대한 받아보는 소비자들이 클릭이나 전화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문구 등을 자유롭게 작성하면 좋겠지만 타 업종에 비해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는 "부동산"의 영역이기 때문에 문구 내 과장된 표현, 오해의 소지가 있는 문구 등은 지양하는게 당연하겠죠?
이렇게 문자 발송문구에 대한 심의가 필수적으로 이루어져야 하고, 타겟 추출 등 준비에 시간이 소요될 수 밖에 없어 어느정도 여유를 두고 진행하실 것을 권장 드립니다. (영업일 기준 최소 5일~ 7일)
마지막으로 체크해야 할 사항은 진행관련 중복 여부입니다. 분양 문자광고 집행의 경우 같은 아파트 등에 대해 여러 담당자, 사무소 등에서 진행하시는 경우가 있죠.
별개 시행사라 문제가 없는 경우 일정만 겹치지 않는다면 진행 가능하나, 만약 상위 분양본부 등에서 기 예약된 일정이 있는 경우 해당하는 날짜 이외로 피해 진행하거나 아예 진행자체가 어려울 수 있어 반드시 문의를 통한 선 확인이 필요합니다.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원하는 카드사, 통신사별 해당하는 부동산 진행 가능여부
2. 집행 원하는 문구 확인(심의 필)
3. 문자발송 일정 확인 및 부킹
4. 시행사 중복 의뢰 여부 및 일정 조율
위 사항들에 있어 빠른 확인 및 가이드를 드리고 있으니 바름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분양사 타겟문자광고 상세 타겟팅
모든 준비나 확인이 끝났다면 본격적으로 콜,문의등이 들어올 수 있도록 하는 타겟팅을 구성해보아야 합니다. 실제 타겟팅을 어떻게 구성하느냐에 따라 효율이 차이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문자광고와 다른 타겟팅형 문자광고인만큼 가장 핵심이 되는 것이 바로 타겟 구성이기 때문에 우리의 잠재고객이 누구냐인지를 잘 인지하여 타겟팅 모수를 추출해내어 발송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죠.
이미 여러 콘텐츠를 통해 말씀드린 것처럼 전 카드 ~ 통신사는 기본적인 인구통계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연령대, 성별, 지역(대부분 구 단위까지~)
기본적인 타겟팅에 더불어 카드사는 결제데이터 등을 활용, 통신사는 통신사 자체 분류 세그먼트(관심사 등 키워드), 커스터마이징 웹&앱 방문이력 및 전화 이력 등까지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단, KT의 경우 진행 건수가 5만건 이하인 경우 기본적인 인구통계 타겟팅 + 관심사 키워드 1가지 세그먼트만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카드사 통신사 모두 각각 제휴된 서비스들의 데이터까지 활용 가능하기 때문에, 해당 부분들까지 고려해서 구성해봐도 좋겠죠?
특히 분양의 경우 확실한 특정 지역과 고관여 상품이라는 특징을
보유하고 있어 해당하는 지역 내에서 가능한 소득수준이 높고, 부동산 관련 관심사가 있을만한 타겟들을
추출해내야 합니다.
EX. N개월 내 골프용품 구매이력이 있는 사람, N개월 내 부동산 관련 어플리케이션 사용이력이 있는 사람 등
바름은 다수의 분양사 문자광고를 진행해왔기 때문에 해당 분양상품의 지역적 특성 등을 고려, 매체선정부터 어떤 방식으로 접근하여 타겟팅을 추출하는지에 있어 경험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효율적인 결과를 내고 있습니다.
지금도 점점 카드사,통신사 문자광고에 대한 관심도와 특히 분양업종에서의 진행사례는 많아지고 있습니다. 다만 이 속에서 같은 비용, 같은 건수라도 어떻게 더 "진짜 잠재고객"들에게 접근하여 진행하느냐의 역량 차이가 결과로 나타나게 됩니다.
문의 랜딩페이지(홈페이지) 구성
타겟팅과 더불어 의외로 많은 분들이 놓치시고 계시는 부문 한가지가 더 있습니다. 바로 전화문의(콜) 외에도 문의를 받을 수 있는 하나의 또 다른 창구인 "랜딩페이지(홈페이지)"입니다. 물론 전화문의만으로 내용을 구성하여 문자발송도 가능하지만, 링크와 문의 모두 삽입했을 때의 결과값은 문의 창구를 하나 더 열어두는 개념이기 때문에 더욱 좋아질 수 밖에 없죠.
바름은
데이터분석 기반 디지털마케팅 대행사로 10여년간 활동해오며, 실제
홈페이지에서 어떤 부분의 내용 등을 구성해야 할지 등에 있어 업종별로 많은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타겟 문자광고에도 잘 녹여내어 문자광고 발송 시 랜딩페이지 또한 수정&보완 가이드를 함께 드리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분양 상품에 대해 궁금하지만 당장 전화를 걸기에 부담을 느끼시고 이탈해 버릴 수 있는 잠재고객을
위한 페이지 기획구성, CTA(행동유도버튼)등을
어떻게 구성하느냐에 따라 효율을 달라지게 되므로 반드시 발송 전 사전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타겟팅 문자광고 진행 중인 많은 분양관련 대행사 중에서도 얼마나 많은 추출 경험 및 효율적인 결과에 대한 레퍼런스 등을 보유하고 있느냐가 중요하죠. 실제 바름과 코어타겟 문자광고로 효율 보셨던 분들은 계속해서 주기적으로 발송하고 계시고, 바름은 신규 진행비중도 높지만 그 대비 재진행률이 3배 이상 높습니다.
이렇게 문자발송이 마무리되면 끝일까요? 아닙니다. 바름은 발송 이후에도 발송 데이터를 활용하여 여러가지 매체제안을 함께 결과리포트와 함께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사실상 일회성으로 마무리 될 수 밖에 없는
코어타겟 문자광고이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지속적인 문의를 수집하기 원하시는 분들에게 문자광고 결과 데이터를 통한 매체 제안
및 마케팅 방향성을 제공해 드리고 있죠.
바름은 대부분의 온라인매체에서의 최적화
및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분양사 역시 기존 레퍼런스 및 진행했던 문자광고 결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매체 내 타겟팅에도 적용하여 최적화 및 효율 개선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콘텐츠를 통해 분양업종의 카드,통신사 코어타겟 문자광고 주요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과 실제 상세한 사례, 주로 많이 궁금해하시는 부분 등은 모두 바름 홈페이지 targetMessageMarketing 타겟메세지 마케팅 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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