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장 내 K-뷰티 인지도가 점점 빠른 속도로 확산되면서
기존 뷰티 플랫폼 뿐만 아니라 온라인 패션 플랫폼들까지 뷰티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패션 플랫폼들도 뷰티 인플루언서 마케팅 콘텐츠 양산을 적극적으로 시도함에 따라, 뷰티 플랫폼들 사이 인플루언서 마케팅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피처링은 이번 2025 뷰티 트렌드 리포트에서 뷰티 플랫폼별 인플루언서 마케팅 현황, 데이터 기반 주요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 인사이트, 글로벌 뷰티 트렌드 및 성공사례/솔루션 이라는 세 가지 큰 주제를 중심으로 뷰티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전망하고 성공적인 국내외 마케팅 실행 전략을 제시하고자합니다.
1.국내 뷰티 현황
무신사뷰티, 지그재그 등 온라인 패션 플랫폼들이 뷰티 사업 확장으로 신성장 동력을 얻고 있습니다. 론칭 이후 계속해 뷰티 카테고리 매출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에서도 기존 뷰티 콘텐츠는 독보적으로 올리브영과 올리브영 세일을 주축으로 진행되는 양상이었으나, 2024년 이후 적극적으로 무신사뷰티, 직잭 뷰티 등 패션 플랫폼들 또한 페스타(세일) 기간을 활용하여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어 더욱더 뷰티 인플루언서들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다이소까지 뷰티 사업에 참전하며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뷰티 플랫폼 키워드 언급 콘텐츠와 뷰티 플랫폼 브랜드 태그를 통해 업로드한 인스타그램, 유튜브 광고 콘텐츠 점유율을 확인한 결과 올리브영은 여전히 강세였지만 다른 플랫폼도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어 적극적으로 인플루언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2. 데이터로 보는 피처링 인사이트

각각의 플랫폼에서 주력하는 상품 카테고리는 어떤 것일까요?
올리브영과 다이소는 스킨케어에 집중을, 무신사와 지그재그는 립 메이크업 제품에 좀 더 집중하여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무신사 스탠다드 뷰티에서는 자체 향수 브랜드를 출시하고, 적극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하여 향수 카테고리의 비중이 3위로 높았습니다.
3. 글로벌 뷰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