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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 수상작_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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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7.27 0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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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디지털애드 어워즈는 한국디지털광고협회(舊한국온라인광고협회)가 주관하는 첫 시상식으로, 디지털광고 업계 경쟁력 강화와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시상식은 △테크 솔루션 △마케팅 캠페인 △크리에이티브 △특별부문 등 4개 카테고리로 진행이 되며 세부적으로는 총 14개로 분류되어 시상이되었습니다.

* 진행일정: 심사기간-2021.07.06~12 / 시상식-2021.07.22

자세한 출품안내 >


Grand prix

광고회사 l 차이커뮤니케이션

광고주 l 이마트 

캠페인명 l 이마트 YouTube 채널 '이마트 LIVE' 

분야 l 소셜미디어(SNS)  


  

차이커뮤니케이션의 이마트 YouTube 채널 '이마트 LIVE' 캠페인은 이마트의 브랜드 가치, 식문화에 대한 남다른 고민과 신념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채널 관리와 소비자 중심의 콘텐츠 제작을 통해 급변하는 핵심 타겟과 디지털 생태에 재빠르게 대처하였다.

부문별 수상작



대상

광고회사 l 메조미디어 

광고주 l 포렌코즈 

캠페인명 l 포렌코즈 디지털 퍼포먼스 마케팅 캠페인 

부문 l 퍼포먼스(데이터)  

메조미디어의 "포렌코즈 디지털 퍼포먼스 마케팅 캠페인"은 미디어별 기능 및 특성에 따라 ROAS 효율을 극대화하는 전략을 구상, 자사몰에 유입되는 유저들의 각 구매 여정 단계(인지/구매/고려/액션)의 세그먼트별 타겟팅 차별화, 소재 차별화를 통해 효율을 극대화 하였다.

 

최우수상 

광고회사 l 플레이디 

광고주 l 비상교육 와이즈캠프 

캠페인명 l 비상교육 와이즈캠프 퍼포먼스 마케팅 

부문 l 퍼포먼스(데이터)  

 

 

플레이디의 "비상교육 와이즈캠프 퍼포먼스 마케팅"은 내부의 광고주 운영 레퍼런스 빅데이터를 활용한 매체/타겟팅 설정과 자체 로그분석 솔루션 툴을 통한 다각적인 데이터 효율 분석을 통해 브랜드의 효율적인 운영에 맞춘 매체별 운영 로드맵을 수립하였다.

 

금상

광고회사 l 디베이스앤 

광고주 l 웰컴저축은행 

캠페인명 l 네이버 애드 시너지를 통한 간접기여효과 분석 

부문 l 퍼포먼스(데이터)



디베이스앤의 "네이버 애드 시너지를 통한 간접기여효과 분석"은 유저의 행동 측정 및 분석, 내부성과 변화 측정 및 고객 퀄리티 변화 분석 등 내부 인사이트를 도출 할 수 있는 분석 방법을 적용하였으며 광고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광고소재를 활용하고 광고 도달율을 높이기 위해 네이버 핵심 상품 및 GFA를 적극 활용, DA광고의 간접기여 효과 극대화 전략을 이끌어 내었다.

 

은상

광고회사 l 메가존(펜타클)

광고주 l 주식회사 미래엔

캠페인명 l 미래엔 초등교사 대상 기업광고 캠페인

부문 l 퍼포먼스(데이터)



메가존(펜타클)의 "미래엔 초등교사 대상 기업광고 캠페인"은 자사 디지털 매니지먼트 플랫폼인 Hyper DMP를 활용, 정밀하게 초등교사에게만 광고가 노출될 수 있도록 타겟팅함으로써 초등교사 대상 플랫폼 엠티처 유입 및 지속적인 방문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냈다. 

 

은상

광고회사 l 마더브레인

광고주 l 에프앤에프-MLB

캠페인명 l MLB 21년 2분기 디지털 캠페인

부문 l 퍼포먼스(데이터)



마더브레인의 'MLB 21년 2분기 디지털 캠페인'은 MLB와 함께 M(Micro) - L(Lean)-B(Bidding)의 컨셉으로 그들만의 퍼포먼스 노하우를 습득하기 위한 여러가지 전략을 구사하였다. 네이버 데이터랩 API 연동을 통해 핵심 키워드의 주칸 쿼리 수 추이에 따라 시즌 공략 아이템을 선정하였으며, 직영 매장 면세점 등 오프라인 판매 비중이 높은 상황에서 온라인을 통해 높은 반응을 보인 제품/아이템을 선별하여 시즌별 주력 아이템을 선정하고 퍼포먼스를 최적화하였다. 


 


 

대상

광고회사 l 디베이스앤

광고주 l 티빙

캠페인명 l 티빙 앱이용자 최고수치 달성, 큐레이션타겟팅 전략

부문 l 퍼포먼스(앱)



디베이스앤의 "티빙 앱이용자 최고수치 달성, 큐레이션 타겟팅 전략"은 단순 티빙 앱설치자가 아닌, 티빙서비스를 이용하는 유의미한 고객군을 확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정밀하게 타겟하여 핵심고객군을 겨냥하여 주안점을 둔 캠페인을 집행하였다. 콘텐츠 유저의 특성에 맞춰 특성을 반영하여 다양한 시도들을 동시다발적으로 진행하면서 티빙 역대 최고치의 월 이용자를 달성하였다. 

 

최우수상

광고회사 l 드림인사이트

광고주 l 주식회사 선데이토즈

캠페인명 l 애니팡3 타겟/매체 최적화를 통한 ROAS 중심 리타겟팅

부문 l 퍼포먼스(앱)



드림인사이트의 "애니팡3 타겟/매체 최적화를 통한 ROAS 중심 리타겟팅"은 Paid User/ Non-Paid User 구분을 통한 타겟 최적화, 운영 매체 다양화를 통한 매체 최적화, 전환 액션에 따른 캠페인 최적화, 운영 소재 소구점 다양화를 통한 소재 최적화를 진행하여 ROAS 성과를 극대화하였다. 


금상

광고회사 l 차이커뮤니케이션

광고주 l KB국민은행

캠페인명 l KB국민은행 리브부동산 런칭 캠페인

부문 l 퍼포먼스(앱)



차이커뮤니케이션의 "KB 국민은행 리브부동산 런칭 캠페인"은 저변 확대 단계와 브랜딩 캠페인과 동시에 볼륨확대 단계, 그리고 이후의 안정적인 성과 확보단계를 고려하여 세 단계로 진행하였다. 앱 설치수는 43%의 성장을 기록하며, 퍼포먼스와 브랜딩 캠페인이 동시에 잘 어우러져 성공적인 성과를 이끌어 냈다. 


은상

광고회사 l 모비데이즈

광고주 l 컴투스

캠페인명 l 서머너즈워 2021 퍼포먼스 캠페인

부문 l 퍼포먼스(앱)



모비데이즈의 "서머너즈워 2021 퍼포먼스 캠페인"은 글로벌 플레이어 생애주기에 따른 운영 전략 기획, 핵심 유저 페르소나 설정, 핵심유저 NU 전략 활성화 진행, 주 이탈 구간 집중 RT를 진행하고, NU, RT를 뒷받침할 브랜드자산 확보를 위한 BR 캠페인 전개로 브랜드 Equilty를 확보하였다. 




대상

광고회사 l 차이커뮤니케이션

광고주 l CJ제일제당

캠페인명 l CJ 제일제당 유튜브 '제1의 맛'

부문 l 소셜미디어


 

 

차이커뮤니케이션의 CJ 제일제당 유튜브 '제1의 맛'은 브랜드가 이야기하는 스토리를 연결하여 소비자들의 참여를 이끄는 기반이자 브랜드의 차별화된 매력과 일관된 정체성을 드러내기 위한 수단으로 활용하는 것으로 소비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시리즈 콘텐츠 기획을 하였다. 

 

최우수상

광고회사 l 애드쿠아인터렉티브

광고주 l 바이어스도르프 코리아

캠페인명 l 니베아 립케어 마이노 에디션

부문 l 소셜미디어


 

애드쿠아인터렉티브의 “니베아 립케어 마이노 에디션” 캠페인은 ‘마이노 에디션’ 신제품을 함께 출시한 아티스트 송민호와 그의 또 다른 캐릭터 ‘신명한’을 필두로 선보인 캠페인이다. 니베아 신입 마케터 신명한이라는 가상의 캐릭터에 호기심과 매력을 느낀 MZ세대를 자연스럽게 캠페인 안으로 끌어들임으로써 제품 제작 과정 등 브랜드 스토리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데 성공했다.

 

금상

광고회사 l 그룹아이디디

광고주 l 하이트진로

캠페인명 l 진로 공식 인스타그램

부문 l 소셜미디어


그룹아이디디의 "하이트 진로 SNS'"는 신선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서 트렌드를 쫓고 이슈를 콘텐츠에 녹여 소통을 강화시키고 온라인에서부터 오프라인까지 다방면으로 활동하며 MZ 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면서 소비자와의 공감을 극대화 시키는 것에 집중하였다. 


은상

광고회사 l 마더브레인

광고주 l 르노삼성자동차

캠페인명 l 르노삼성자동차 소셜미디어 채널

부문 l 소셜미디어




마더브레인의 "르노삼성자동차 소셜미디어 채널"은 시시각각 변화하는 디지털 트렌드를 반영하여 사용자 성별, 연령대, 행동 유형을 고려하여 각 채널의 주요 목적과 성향을 설정하고 이를 통해 르노삼성자동차 브랜드에 관심을 가진 사용자가 원하는 목적에 따라 브랜드 채널의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포스트를 발행하였다.

 

 


 

대상

광고회사 l 엠포스

캠페인명 l 피드메이커: 쇼핑 피드 관리 솔루션

부문 l 이커머스마케팅


 

 

 

엠포스의 "피드메이커 쇼핑 피드 관리 솔루션"은 쇼핑광고와 관련하여 마케터들이 직접 컨트롤 할 수 없다는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러한 한계를 벗어나, 개발자가 아닌 누구나 매체 확장부터 피드 최적화까지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광고 매체/지면별 수정이 가능한 "피드메이커"를 개발하였다. 

 

최우수상

광고회사 l 마더브레인

광고주 l 오리온

캠페인명 l 오리온 초코파이情 이커머스 캠페인

부문 l 이커머스마케팅


 

 

마더브레인의 "오리온 초코파이情 이커머스 캠페인"은 겨울 한정 식품으로 출시 초반 제품 이슈화 및 오리온 공식몰인 네이버 스마트스토에서의 판매 증대를 위한 디지털 캠페인을 기획하면서, 실시간 대응이 가능한 플랫폼을 활용하여 3040 타겟 대상 최적의 노출 효과를 가져왔다. 


금상

광고회사 l 드림인사이트

광고주 l 마르헨제이

캠페인명 l 마르헨제이 이커머스 마케팅 성공사례

부문 l 이커머스마케팅


  

드림인사이트의 "마르헨제이 이커머스 마케팅 성공사례"는 이미지 중심의 기존 광고에 영상, 슬라이드 형태 광고 등 다양한 광고 소재를 도입하여 크리에이티브를 강화하고 소재별 성과 분석, 데이터 분석을 강화함으로써 성공적인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대상

광고회사 l 메가존(펜타클)

광고주 l 뤼이드

캠페인명 l 산타토익 입금프로모션

부문 l 프로모션


 

 

 

 

 

메가존의 "산타토익 입금 프로모션"은 경쟁사들의 브랜드 치열한 인지도 사이에서 브랜드 인식상 서열 정리가 되어 있지 않은 틈새를 발견하고 이에 따른 시장점유율이 아닌 브랜드 프로퍼지션을 통한 '인식의 점유율'을 올리기 위한 의도로 기획하여 무료앱 다운로드 순위 1위를 차지하게 되었다. 


최우수상

광고회사 l 플레이디

광고주 l 롯데홈쇼핑

캠페인명 l 대한민국 광클절

부문 l 프로모션



플레이디의 '대한민국 광클절'은 롯데홈쇼핑의 홈쇼핑 업계 시장 점유율 확대 및 소비자 호감도 개선을 위해 업계 최초의 대형행사를 기획, 소비자에게 접근하여 브랜딩과 세일즈 두가지 목표를 달성한 우수한 캠페인이다.


금상

광고회사 l 차이커뮤니케이션

광고주 l CJ제일제당

캠페인명 l 갓먹의 시대

부문 l 프로모션


 

차이커뮤니케이션의 "갓먹의 시대" 캠페인은 디지털 영상을 통한 인지 확대와 소비자 참여/확산 프로그램 개발을 통하여 탕수육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확보하였다. 가장 맛있게 먹는 순간은 부먹VS찍먹이 아닌 "갓먹(갓먹는 탕수육)"이란 키워드로 제품 출시에 맞춰 브랜드 경험으로 확대하였다.


은상

광고회사 l 디지털다임

광고주 l AHC

캠페인명 l AHC SAFE ON SUN CAMPAIGN

부문 l 프로모션




디지털다임의 "AHC SAFE ON SUN CAMPAIGN" 캠페인은 기존 캠페인의 모델을 섭외하고 활용하는 것과 다르게 박세리 감독을 섭외하여 제품 개발부터 참여하고 개인 SNS 채널 및 PPL을 진행하였다. 이에 고객들과의 상호 소통적으로 온&오프라인 모두 참여하여 AHC 선케어 마케팅을 성공으로 이끌었다. 


은상

광고회사 l 코마스인터렉티브

광고주 l 한국맥도날드

캠페인명 l Filet-O-Fish Digital Campaign

부문 l 프로모션



 

코마스인터렉티브의 “Filet-O-Fish Digital Campaign”은 13년만에 재출시되는 제품의 매니아층을 발굴하고, 매니아들의 노력으로 제품이 재출시 된다는 메시지 전달과 함께 원산지의 규모감과 퀄리티를 전달하는 TVC, OOH와 함께 커뮤니케이션 하면서 초반 버즈 형성하며 성공적으로 캠페인을 운영하였다. 





대상

광고회사 l 더에스엠씨그룹

광고주 l 폭스바겐코리아

캠페인명 l 폭스바겐 티록 런칭 디지털 캠페인

부문 l 이노베이션


 

더에스엠씨그룹의 "폭스바겐 티록 런칭 디지털 캠페인"은 국내에 처음 출시되는 SUV 모델로 폭스바겐의 상징적인 모델로 포지셔닝 되도록 생동감 있고 인터렉티브적인 요소가 포함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 디지털 상에서 폭넓게 모델을 경험할 수 있는 AR 콘텐츠 기반의 갬페인을 기획하였다. 이에 수입 자동차 브랜드 최초로 국내에서 Spark AR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를 제작하였고, 음원을 콘텐츠의 BGM으로 삽입하는 기술을 통하여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였다. 


최우수상

광고회사 l 퍼틸레인

광고주 l 펄어비스

캠페인명 l 검은사막 2021 노바 업데이트 캠페인

부문 l 이노베이션




퍼틸레인의 "검은사막 2021 노바 업데이트 캠페인"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MMORPG 검은사막의 성공적인 신규 클래스 출시를 위해 유저들과 신규 캐릭터 간의 정서적 유대감 형성 등 스토리텔링에 집중한 캠페인으로 PC,MO, 콘솔 등 모든 디바이스에 7개 언어로 영상을 베리에이션하여 성공적인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대상

광고회사 l LG CNS

광고주 l (주)호텔롯데

캠페인명 l 롯데호텔앤리조트 디지털 애드테크 마케팅

부문 l 애드테크마케팅




LG CNS의 ‘롯데호텔앤리조트 디지털 애드테크 마케팅’은 디지털 환경의 패러다임 변화에 따라 애드테크 기반 광고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LG CNS의 검색광고 최적화 엔진 기반 고도화 전략을 적용하여 광고 성과를 증대시켰으며, 통계 모델링을 통한 광고 기여도 분석을 통해 배너광고의 노출이 구매 전환에 영향을 미치는 상관관계를 규명하였다. 


최우수상

광고회사 l 애드이피션시

캠페인명 l 애드테크 솔루션 퍼플오렌지 (Purple Orange)

부문 l 애드테크마케팅



애드이피션시의 "애드테크 솔루션 퍼플오렌지"는 퍼포먼스 마케팅에 필요한 Landing page 최적화/ 경쟁사 및 자사 모니터링/ 광고 소재 최적화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담고 있는 'Full-Stack Solution'으로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수많은 가설들을 검증하고 분석하여 각 캠페인별 최적화를 이끌어냈다. 


금상

광고회사 l 차이커뮤니케이션

광고주 l 구찌코리아

캠페인명 l 트렌드 분석을 통한 구찌코리아 퍼포먼스 마케팅 전략

부문 l 애드테크마케팅



차이커뮤니케이션의 "트렌드 분석을 통한 구찌코리아 퍼포먼스 마케팅 전략"은 명품 이커머스의 고도화된 퍼포먼스 마케팅을 위해, 핵심 타겟인 MZ세대의 주 활동 미디어에서 생성되는 콘텐츠, 디지털버즈 등 다양한 트렌드를 정교하게 읽고 전략에 반영한 캠페인으로 자사 트렌드 분석 솔루션인 'CINDI'를 통해 보다 정확하고 빠른 데이터를 수집 실시간으로 성공적인 전략을 수립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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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탄에서는 아래의 부문 수상작들도 같이 확인해보세요 >

- 통합마케팅

- 디지털크리에이티브_배너

- 디지털크리에이티브_페이지

- 데이터마케팅기술

- 애드테크

- 글로벌캠페인

- 공공

 

 

*출처: 2021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 수상작 

 

  • #2021 어워즈
  •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
  • #마케팅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