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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 수상작_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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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7.28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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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디지털애드 어워즈는 한국디지털광고협회(舊한국온라인광고협회)가 주관하는 첫 시상식으로, 디지털광고 업계 경쟁력 강화와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시상식은 △테크 솔루션 △마케팅 캠페인 △크리에이티브 △특별부문 등 4개 카테고리로 진행이 되며 세부적으로는 총 14개로 분류되어 시상이되었습니다.

* 진행일정: 심사기간-2021.07.06~12 / 시상식-2021.0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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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탄 콘텐츠(퍼포먼스_데이터, 퍼포먼스(앱), 소셜미디어, 이커머스마케팅, 프로모션, 이노베이션, 애드테크마케팅 부문) 보러가기 >>

  




대상

광고회사 l 이노션

광고주 l SK하이닉스

캠페인명 l SK 하이닉스 ESG 캠페인

부문 l 통합마케팅

 

 

이노션의 "SK 하이닉스 ESG 캠페인"은 다양한 환경 문제들을 다루기 위하여 7가지 주제, 총 27개의 영상 소재를 MZ 세대까지 어필할 수 있는 숏폼 형태로 제작하여 틱톡 및 유튜브에 포스팅하였다. 이에 Variation이 아닌 27개의 서로 다른 콘텐츠를 환경 캠페인 중 최초의 케이스로 시도하였고, 환경이라는 주제를 전달하기 위하여 다양한 툴을 활용하여 대중들에게 다가가면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다.

 

최우수상

광고회사 l 차이커뮤니케이션

광고주 l 아모레퍼시픽

캠페인명 l 2021 라보에이치 '샴푸엔없지 라보에있지' 캠페인

부문 l 통합마케팅


 

차이커뮤니케이션의 "2021 라보에이치 '샴푸엔없지 라보에있지' 캠페인"은 'LABO-H : Laboratory Of Hair"라는 제품명에 맞춰 제품을 하나의 연구소로 표현, 두피스킨의 연구 집합체가 곧 라보에이치라는 것을 시각적으로 표현하였으며 효율적인 타겟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매체에 캠페인을 노출하고 이를 분석하여 리타겟팅을 진행한 우수한 캠페인이다.

 

금상

광고회사 l 차이커뮤니케이션

광고주 l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캠페인명 l 퍼포먼스마케팅의 한계는 없다

부문 l 통합마케팅



 

차이커뮤니케이션의 "퍼포먼스마케팅의 한계는 없다"는 오프라인 매장 없이 온라인 쇼핑몰을 대중적인 인식이 주목될 수 있도록 유도하고자 고객에게 새로운 브랜드 체험과 함께 메시지 전달을 용이하게 하기 위하여 캠페인 초반에는 영상을 위주로 진행하였고, 이에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하여 코어 타겟층의 공략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였다.

 

은상

광고회사 l 더에스엠씨그룹

광고주 l 방구석연구소 x 우리은행

캠페인명 l 독립운동가 테스트 #기억하_길

부문 l 통합마케팅



 

더에스엠씨그룹의 "방구석연구소 ‘독립운동가 테스트 #기억하_길’ "은 온라인에서 MZ 세대를 중심으로 이슈를 먼저 만들어 이를 대중에게 확산시키기 위하여 레이블링 게임을 활용하였다. 향후 결과 이미지로 인스타그램 피드에서 하나의 '길'처럼 보이도록 의도하여 제작하였고, 이를 해시태그와 게재하면 1건당 1,000원씩 독립운동가 후손에 기부하는 선한 목표를 공유하여 유대감을 형성하고 자발적인 참여가 이어지게끔 유도하였다.

 

 

 

대상

광고회사 l 마더브레인

광고주 l 캐롯손해보험

캠페인명 l 캐롯손해보험 디지털 퍼포먼스 캠페인

부문 l 디지털크리에이티브(배너)



 

마더브레인의 "캐롯손해보험 디지털 퍼포먼스 캠페인"은 단기적으로 USP를 강조하여 브랜드 인지도 확보와 경험을 제공하고, 장기적으로는 실질적인 가입자 확보와 충성도 높은 고객으로 배양하기 위해 전략을 수립하였다. 광고 메시지 차별화, 퍼포먼스 전략 차별화, 타겟 콘텐츠 차별화를 통하여 우수한 성과를 도출하였다.

 

최우수상

광고회사 l 드림인사이트

광고주 l 대웅제약

캠페인명 l 우루사 디지털 캠페인

부문 l 디지털크리에이티브(배너)



 

드림인사이트의 "우루사 디지털 캠페인"은 우루사 브랜드 노출 관점의 바이럴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AB TEST, 스토리텔링, 반전 및 호기심을 유도하고 가수 노라조의 친근감을 통해, 유튜브&페이스북, 틱톡 해시태그 챌린지, 동영상 콘텐츠 제작 및 게재를 집행하여 높은 성과를 도출하였다. 

 

금상

광고회사 l 디지털다임

광고주 l 아우디코리아

캠페인명 l Audi e-tron 런칭 캠페인

부문 l 디지털크리에이티브(배너)



 

디지털다임의 "Audi e-tron 런칭 캠페인"은 디지털 매체의 특성을 고려한 크리에이티브를 제작하여 노출하였고,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제품에 대한 정보 및 이미지를 통해 세일즈에 기여하였다. 실제 고객의 이야기로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하여 'Audi e-tron'의 USP를 알리고 모델에 대한 관심과 세일즈를 유도하였다. 

 

은상

광고회사 l 하루엔터테인먼트

광고주 l KH일렉트론 주식회사

캠페인명 l 야신: 신을 삼킨 자

부문 l 디지털크리에이티브(배너)


 

하루엔터테인먼트의 "야신: 신을 삼킨 자" 는 게임 성격과 특징을 잘 표현할 수 있는 매력적인 광고 영상 제작을 통하여 사전 홍보 성격으로 사전 모집 광고를 진행하고, 대작 및 기대감 높은 게임으로 포지셔닝을 하였다. 게임광고에서 잘 사용하지 않는 간접적인 이미지를 부각하기 위하여 배우의 내면 연기와 CG 등을 조화롭게 표현하고 게임의 특성 및 게임이 가지고 있는 특징을 살렸다.

 

  


 

대상

광고회사 l 메가존(펜타클)

광고주 l LG유플러스

캠페인명 l 당신의 일상을 바꿀 시크릿 카드

부문 l 디지털크리에이티브(페이지)


 

메가존(펜타클)의 "당신의 일상을 바꿀 시크릿 카드" 캠페인은 단순한 방식의 디지털 광고가 아닌 고객들에게 새로운 흥미를 제공할 수 있는 컨텐츠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타로 카드 컨셉을 활용하여 인터랙티브 방식으로 고객의 행동에 맞춰 진행되도록 페이지를 구성하고 DB 확보 후 광고주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용과 연계할 수 있게 되었다. 

 

최우수상

광고회사 l 메가존(펜타클)

광고주 l LG유플러스

캠페인명 l 당신의 일상을 바꿀 시크릿 카드

부문 l 디지털크리에이티브(페이지)



 

메가존(펜타클)의 "당신의 일상을 바꿀 시크릿 카드" 캠페인은 단순한 방식의 디지털 광고가 아닌 고객들에게 새로운 흥미를 제공할 수 있는 컨텐츠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타로 카드 컨셉을 활용하여 인터랙티브 방식으로 고객의 행동에 맞춰 진행되도록 페이지를 구성하고 DB 확보 후 광고주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용과 연계할 수 있게 되었다.

 

금상

광고회사 l 드림인사이트

광고주 l 종근당건강

캠페인명 l 종근당건강 올컷다이어트 페이지 최적화를 통한 ROAS 극대화

부문 l 디지털크리에이티브(페이지)


 

드림인사이트의 "종근당건강 올컷다이어트 페이지 최적화를 통한 ROAS 극대화" 캠페인은 리뉴얼된 제품을 타겟팅 하기 위하여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니즈 연령 및 성별에 맞춘 랜딩페이지 최적화와 후기를 통한 신뢰도 향상을 진행하였고, 이에 따른 결과로 ROAS 987%를 달성하였다.

  

 


 

대상

광고회사 l HS애드

광고주 l LG유플러스

캠페인명 l 우리의 오프, 문어지지마! 

부문 l 디지털영상



  

HS애드의 "우리의 오프, 문어지지마" 캠페인은 갓 취업을 하고 자취를 시작하여 쉽지 않은 직장생활을 살고 있는 사회 초년생들을 공감하고 지지하고 응원하는 방법으로 진행하고자 하였고, 이를 위해서 캐릭터 '무너'를 선택하여 응원의 목소리를 담았다. 고객반응으로 자발적이고 긍정적인 고객 반응이 이어졌고, 캠페인 이후에도 전 연령대에서 큰 관심과 호감을 얻었다.


최우수상

광고회사 l 차이커뮤니케이션

광고주 l 쿠팡이츠

캠페인명 l 쿠팡이츠_당연한 이야기 캠페인

부문 l 디지털영상



  

차이커뮤니케이션의 "쿠팡이츠_당연한 이야기 캠페인"은 시장진입에 있어서 후발주자이지만 소비자가 리딩 브랜드로 느끼게끔 특징을 살려 준비하였다. 기존의 형식에서 벗어나 OTT 컨텐츠 형식으로 영상을 제작하였으며, 자사의 OTT 서비스 쿠팡 플레이를 통해서 영상 시리즈를 공개함에 따라 소비자에게 자연스러운 컨텐츠로 유도하고 쿠팡이츠 앱 사용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였다.  

 

금상

광고회사 l 차이커뮤니케이션

광고주 l KB국민카드

캠페인명 l KB국민카드 리브메이트 캠페인

부문 l 디지털영상


 

 

차이커뮤니케이션의 "KB국민카드 리브메이트 캠페인"은 자산관리 앱으로 확실하게 각인될 수 있도록 단계별로 타겟 액션을 유도하여 앱 유저 활성화를 도모하고 캠페인 집행을 4편이 영상, 배너, 이벤트로의 랜딩으로의 흐름을 일관되게 집행하였다. 유튜브의 '트루뷰 디스커버리 써치' 베타 상품을 사용하여 브랜딩과 사용자 증가, 퍼포먼스 측면에서 좋은 결과를 나타냈다. 


은상

광고회사 l 플레이디

광고주 l 디에센셜

캠페인명 l 디에센셜 데이팩 런칭 캠페인 “찢었다, 데이팩”

부문 l 디지털영상



 

플레이디의 "디에센셜 데이팩 런칭 캠페인 “찢었다, 데이팩”"은 젊은 직장인을 대상을 타겟으로 간편하게 한팩으로 하루의 필수 영양소를 챙길 수 있다는 메시지와 기억하기 쉬운 에너지를 통하여 2030 직장인 타겟에 맞도록 어려운 성분 나열을 배제하고 제품의 핵심 USP인 간편한 한 팩을 카피로 강조하고 크리에이티브로 기억/인지하기 쉽도록 구성하였다. 

 

은상

광고회사 l 키스톤마케팅컴퍼니

광고주 l 신세계디에프

캠페인명 l 신세계면세점 다시만난세계 캠페인

부문 l 디지털영상



 

키스톤마케팅컴퍼니의 "신세계면세점 다시만난세계 캠페인"은 다양한 고객의 해외여행 사연 중 일부를 선정, 일러스트 작화로 추억을 재연한 영상을 제작했다. 여행을 잃어버린 시대에 소중한 기억까지 잃어버리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과 함께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 국가 별 시리즈로 제작된 고객 사연 영상을 온/오프라인에 노출시키며, 고객 접점 확대, 소통 증진 및 브랜드 인지도를 개선했다. 


 


 

대상

광고회사 l 메조미디어

캠페인명 l Data Max

부문 l 데이터마케팅기술



메조미디어의 "Data Max"는 캠페인 목적 또는 KPI에 맞게 전략적으로 타겟 세그먼트를 구성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제공함으로써 맞춤 타겟의 확장성을 중심으로 기획되었다. 데이터 전략, 페르소냐 전략, 시각화 대시보드 전략 등으로 데이터를 통한 오디언스의 관심/의도를 파악할 수 있고 구매 기반의 행동 데이터를 파악하여 다양한 타겟을 제공하여 새로운 인사이트를 발굴 할 수 있게 되었다. 

 

최우수상

광고회사 l 미래아이엔씨

광고주 l 럭스앤홀릭

캠페인명 l 데이터를 활용한 광고 최적화

부문 l 데이터마케팅기술


 

미래아이엔씨의 "데이터를 활용한 광고 최적화"는 신규 유저 확보를 위해 기존 운영 중인 검색광고의 노출 순위 조절을 진행하고 로그분석을 통해 상위 유입 키워드를 분석하여 유저들의 관심도가 높은 브랜드를 빠르게 파악하여 유입 확보를 하였으며 구매 성과를 위해 키워드별 최적의 순위를 분석하여 광고 성과에 대한 효율화를 진행하였다. 


금상

광고회사 l 드림인사이트

캠페인명 l 머신러닝 모델링을 활용한 성과 증대 캠페인

부문 l 데이터마케팅기술



 

드림인사이트의 "머신러닝 모델링을 활용한 성과 증대 캠페인 "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딥러닝 솔루션 'Teachable Machine'을 활용하여 이전의 소재들을 학습시켰고 광고 전 해당 소재가 몇 프로의 클릭률을 보일 것인지 미리 예측할 수 있다. 이를 통하여 비용/시간이 절감되었으며, 이를 절약할 수 있는 확률을 높여 성과를 극대화하였고, 소재 최적화를 통하여 최적화된 광고 소재를 발굴 할 수 있게 되었다. 




 

대상

광고회사 l 플레이디

캠페인명 l 중소형 광고주 전용 광고 운영 서비스, SENSE.N

부문 l 애드테크


 

플레이디의 "중소형 광고주 전용 광고 운영 서비스, SENSE.N"은 소상공인에게 마케팅을 통해 비지니스가 성장하는 경험을 제공하였고, 소상공인에 있어 광고비가 빠르게 소진되어 제대로된 광고 효과를 못보는 것을 방지하고자 분석, 전략 시스템을 통하여 광고비가 빠르게 소진되는 이유를 분석하고 AI 추천 로직을 통하여 광고 전략을 수립 후 자동 광고 운영 시스템을 통해 운영을 최적화하였다.  


최우수상

광고회사 l 메조미디어

캠페인명 l GRPs 3 Solution 

부문 l 애드테크


 

메조미디어의 "GRPs 3 Solution "은 광고 노출 효과 측정에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지표인 GRPs를 디지털 광고에 적용시키기 위하여 다수의 모집단을 활용하였다.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정확도 높은 도달률 예측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광고주에게 최적의 도달률 확보를 위한 예산 제언 및 실제 광고 집행 시 예측 적중률 향상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금상

광고회사 l 드림인사이트

캠페인명 l 애드메이커

부문 l 애드테크



드림인사이트의 "애드메이커"는 누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누구나 쉽게 제작부터, 전략적 운영, 빠른 최적화를 통한 KPI를 달성할 수 있는 GUI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GUI 기반의 스마트편집 기능을 통해 광고 소재별 전략적 페이지 제작이 가능하며 사용자 패턴에 따른 리다이렉션, 팝업 등 템플릿을 활용하여 KPI 달성과 페이지 최적화 부분을 극대화하였다. 




 

대상

광고회사 l HS애드

광고주 l LG전자

캠페인명 l #CareForWhatYouWear

부문 l 글로벌캠페인



HS애드의 "CareForWhatYouWear" 캠페인은 개인의 건강 뿐만 아니라 지구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사회적 책임감 있는 브랜딩을 통하여 조금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한다는 메시지를 통하여 LG 전자가 가지고 있는 사회적 책임감을 소비자에게 전달하였다. Sustainable Fashion에 대한 중요성과 의류 폐기물의 경각심을 이슈화 함으로써 패션산업과 소비자들에게 반향을 일으키게 되었다.

 

 


 

대상

광고회사 l 애드쿠아인터렉티브

광고주 l 문화체육관광부

캠페인명 l 한 장 운동장

부문 l 공공부문



애드쿠아인터렉티브의 "한 장 운동장" 캠페인은 코로나-19로 활력을 잃은 국민들에게 새로운 문화향유의 판을 선사한 캠페인이다. 장기화된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일상에서 멀어져가는 문화체육 생활을 국민 가까이 두기 위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체육 활동을 즐길 수 있는 1인 문화 체육 공간 ‘한 장 운동장’을 만들었다. 문화체육과 관련된 유명 인플루언서들의 맞춤 운동 솔루션을 바탕으로 3개 버전을 제작해 유저의 관심사나 목적에 따라 쉽고 재미있게 따라 할 수 있게 했다. 


최우수상

광고회사 l 애드쿠아인터렉티브

광고주 l 보건복지부

캠페인명 l 우리 함께 거리 두기

부문 l 공공부문



애드쿠아인터렉티브의 "우리 함께 거리 두기" 캠페인은 2020년 7월 국내 코로나-19 방역 단계가 '생활 속 거리 두기'로 전환된 이후 국민들의 자발적 방역 지침 준수를 촉구하기 위해 선보인 캠페인이다. 시민들의 실질적인 행동 변화를 이끌고자 평소 거리두기가 소홀한 버스 정류장에 대형 스크린을 설치하고 재미 요소가 더해진 픽토그램(Pictogram)을 활용해 스크린 상 거리만큼 옆 사람과 거리두기를 유도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금상

광고회사 l 드림인사이트

광고주 l 가정법원

캠페인명 l 우리 가족 행복법원

부문 l 공공부문



드림인사이트의 "우리 가족 행복법원" 캠페인은 행복한 가정을 위한 지원자로서의 가정법원의 이미지를 새롭게 만들어보고자 기획되었으며, 가정법원의 역할인 가정의 회복과 가족 구성원의 권익을 위해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명확하게 알려주고자 하였다. 실제 가정법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회복되는 가족의 경험담을 기반으로 기획되었다. 일반인들이 이를 통하여 이전의 가정법원에서 가정법원 행복법원으로의 슬로건 교체하여 친근한 이미지를 구축하였다. 


은상

광고회사 l 드림인사이트

광고주 l 대법원

캠페인명 l 대법원 등기정보광장

부문 l 공공부문



드림인사이트의 "대법원 등기정보광장" 캠페인은 부동산에 관심 있는 일반 국민을 비롯하여 전문가에게도 부동산의 흐름과 트렌드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솔루션을 소개하면서 대법원 등기정보광장을 활용하면 공신력 있는 정보로 활용할 수 있다는 브랜딩을 구축하였고 유튜브 인스트림 매체 광고를 집행하면서 높은 노출을 가져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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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2021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 수상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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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
  • #마케팅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