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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 업종 분석 리포트_2022.03

메조미디어 Insight M

2022.04.01 0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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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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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
2021년 국내 OTT 시장 매출 규모 1조원
COVID-19 특수로 OTT 이용률 대폭 상승
2021년 OTT 업종 디지털 광고비는 전년 대비 증가
OTT 시장을 견인하는 오리지널 콘텐츠
TV로 편성되는OTT 오리지널 콘텐츠
디즈니 플러스 출시 3개월, 중간평가는?

CONSUMER
가장 많이 찾는 정보는 이용 요금·콘텐츠, 정보 획득 경로는 포털사이트·주변인
OTT 서비스 가입시 가장 중요한것은 이용 요금과 콘텐츠
응답자의 85%가 넷플릭스 이용중
서비스해지·이동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콘텐츠
2021년 가장 많이 본 오리지널 콘텐츠는 ‘오징어게임’
오리지널 콘텐츠는 OTT 선택의 중요한 기준
이용자의 절반은 ‘넷플릭스증후군’을 경험
콘텐츠 탐색을 위해 커뮤니티·플랫폼 적극 활용
응답자의 75%가 계정 공유 서비스 이용 경험 보유
신규 출시 서비스 이용 의향을 가진 응답자는 36%

MEDIA
최근 가입한 OTT정보는 지인과 유튜브에서 획득
OTT 광고를 가장 많이 접한 디지털 미디어는 유튜브
할인·혜택을 제시하는 광고, 오리지널 콘텐츠 광고가 가입에 영향
네이버, 카카오, 구글 위주의 캠페인 진행

MARKETING
웹툰 원작 콘텐츠는 ‘안돼도 평타, 잘되면 대박’
2030 시청자를 사로잡는 캠페인
콘텐츠 몰입을 높이는 오프라인 프로모션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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