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드파티 쿠키 종말, 개인정보보호 강화, 퍼널 마케팅의 중요성 증가,
이커머스의 D2C 전환 트렌드, 그로스/CRM 마케팅의 대두 등
고객데이터와 직간접적으로 관련된 이슈가 정말 많은 요즘인데요.
데이터 잘 알 다이티가 대한민국 100개 이커머스 고객데이터, 글로벌 마테크 업계의 주요 이슈, 실제 고객 데이터 활용 상담사례를 종합하여 이커머스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보고서를 제작했어요.
다이티의 데이터 인사이트 보고서 2023을 통해 고객데이터 활용 트렌드와 활용법을 접해보세요!
🔎 이커머스 지속 성장을 위한 데이터 인사이트 보고서 2023은
· 10개 업종, 매출 상위 100개 기업의 실제 고객 데이터를 분석을 통해 인사이트를 뽑아냈어요.
· 국내 마케터가 놓치기 쉬운 글로벌 이커머스 이슈를 쉽게 소개했어요.
· 실제 업계 종사자의 비즈니스 고민을 유형화하여 해결책을 제시했어요.
* 본 데이터 인사이트 보고서의 원문은 여기서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INDEX]
이커머스에 닥친 위기와 글로벌 이슈
⊙ 애플 이어 구글도 "개인정보 보호 강화", 우리에게 필요한 건 자사 데이터
⊙ 어제보다 오늘 더 중요해진 퍼스트파티 데이터
⊙ 필연적으로 올 수 밖에 없었던 고객 데이터 플랫폼의 시대
국내 이커머스의 고객 데이터 트렌드
⊙ 국내 쇼핑몰의 재구매 고객 비중은 00%
⊙ 재구매 고객의 평균 LTV와 신규고객의 평균 LTV의 차이
⊙ 고객 평균 재구매 주기는 00.0일
⊙ 매출 상위 10% 로얄 고객이 발생시키는 매출 비중은 00%
⊙ VIP 100명의 연간 평균 매출액 00원
이커머스 데이터 활용 체크리스트
이커머스 주요 고민별 CDP 활용법
⊙ 데린이 : 데이터 분석은 처음이라
⊙ 기도마케팅 : 광고는 감으로, 성과는 기도로
⊙ 투머치 분석가 : 데이터 분석은 다다익선이 아니다?
⊙ 밑빠진 쇼핑몰에 고객 유입하기 : 비싼 광고비로 모셔온 고객 그대로 빠져나간다
함께보면 더 좋은 콘텐츠
⊙ 이커머스 분야에서 가장 뜨거운 키워드는 D2C
⊙ 고객에게 직접 얻는 정보: 제로 파티 데이터
⊙ etc. 추가로 읽어보면 도움되는 다이티 콘텐츠
※ 본 보고서는 NHN DATA에서 서비스하는 콘텐츠로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창작물입니다. 무단 복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시에는
저작권 및 재산권 침해 등의 항목으로 사전 경고 없이 형사 고발 조치됨을 알려드립니다.
데이터 드리븐을 통해 비즈니스를 키우고 싶은 분들,
다이티와 함께 지속적인 이커머스 성장을 이뤄내고 싶은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유익한 인사이트를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