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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 2023] 2023년 마케팅 트렌드 모음집

오픈애즈

2022.12.01 0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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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 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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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가능성이 더욱 확장되길 바라며

2023년 국내외 마케팅 트렌드를 한 자리에 모았습니다.

 

* 2023년 1월까지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마케팅

 

출처 ㅣ 나스미디어 

이달의 마케팅 키워드와 월별 주요이슈에 맞는 마케팅 이슈 캘린더


출처 ㅣ 나스미디어 

KT그룹의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기업 나스미디어가 오는 2023년 주목해야 하는 마케팅 트렌드로 숏폼 콘텐츠, 슈퍼앱, 커뮤니티, 리테일테인먼트 등을 선정했다. 보고서는 2023년 광고 시장이 3년여간 이어진 팬데믹의 영향으로 디지털 중심으로 개편, 디지털의 영향력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다.

 

 

출처 ㅣ 인크로스

“2023년 디지털 마케팅 키워드…HVOD, 검색광고, 인플루언서 마케팅”. 디지털 광고 전문기업 인크로스가 29일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2023’ 보고서를 발행하고 내년도 디지털 마케팅 핵심 키워드를 제시했다. 보고서는 2023년 디지털 마케팅 핵심 키워드로 ▲피지털 광고 ▲HVOD ▲검색 알고리즘 ▲인플루언서 광고상품 ▲커뮤니티 서비스를 선정했다.


출처 ㅣ DMCU

2023년에 우리가 보게 될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는 무엇이 있을까요? 본 글에서는 마케터라면 알아두어야 할 2023년 마케팅 트렌드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ㅣ 다이티

트렌드코리아 2023의 첫 번째 키워드로 제시된 ‘평균 실종’은 어떤 배경에서 등장하게 되었고 왜 중요하며, 이 트렌드를 마케터/이커머스 운영자가 현명하게 대처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출처 ㅣ 다이티

META(페이스북, 인스타그램)와 구글 애즈가(마케터의 멱살 잡고 이끄는) 광고의 변화가 어떤 것인지, 앞으로 광고 최적화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쉽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출처 ㅣ 콘텐타

콘텐타에서 10월 한 달 간 약 400여명의 마케터를 대상으로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 서베이를 진행했습니다. 분석 리포트 전문 2022/2023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는 콘텐타의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세요.


출처 ㅣ 브이플레이트

많은 기업에서 한 해를 마무리하기 위해, 그리고 새로운 한 해를 맞이하기 위해 마케팅 전략을 짜고 계실데요. 신년마다 찾아오는 이용자들의 특정 행동 패턴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용자들의 행동을 분석하고 새해맞이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얘기해볼까 합니다.


출처 ㅣ 봄앤비 뷰

최근의 트렌드와 경기를 반영하여 마케터 그리고 기획자들이 무엇에 초점을 맞춰야 할지 생각해 보았다.


출처 ㅣ HubSpot

기업이 2023년에 경쟁력 있는 최첨단 마케팅 전략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HubSpot 블로그가 1,000명 이상의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하고 업계 전문가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출처 ㅣ Fastlane

2023년에는 어떤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가 등장 할까요? 이 가이드는 2023년에 등장할 가능성이 있는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와 마케팅 활동에 미칠 영향에 대해 살펴봅니다.

 

#트렌드

 

한눈에 보는 <트렌드 코리아 2023>

출처 ㅣ 풋풋레터


올해도 역시 <트렌드 코리아 2023>가 돌아왔습니다. 이 책이 나올 때면 내년이 오고 있음을 실감하게 되는 것 같아요. 제가 지인들과 이 책에 대해 대화를 나눌 때 공통으로 얘기 나오는 2가지가 있었는데요.


출처 ㅣ 대학내일20대연구소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Z세대 트렌드, 여러분은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Z세대 트렌드 테스트를 통해 트렌드력😎을 확인해 보세요! 원래는 10문제지만 맛보기로 4개 문제만 보여 드립니다. 


출처 ㅣ 메조미디어

메조미디어의 2023 트렌드 리포트를 공개합니다!

시시각각 변하는 디지털 생태계에서 우리는 어떤 트렌드에 주목해야할까요?



출처 ㅣ 대홍기획

대홍기획이 내년 소비 트렌드를 전망하는 D.라이프.시그널(D.LIFE.SIGNAL) 리포트 <2023년 소비를 이끄는 7개의 라이프 시그널>을 발표하고, 2023년을 이끌어 갈 7개의 라이프 시그널로 ▶효율의 감각 ▶덕질의 승리, ▶사냥꾼 본능 ▶정체성 탐닉 ▶목표는 젊음 ▶나중심 관계, ▶그만둘 결심을 전망했다.


출처 ㅣ TBWA 데이터랩

모든 것이 디지털화된 시대에서 디지털 마케팅은 필수이며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매출이 달라집니다. 


출처 ㅣ KPR인사이트 트리

최근 기업들이 MZ세대 만큼이나 주목하고 있는 세대가 바로 알파세대인데요. 이들의 가장 큰 특징은 ‘디지털 온리’ 세대라는 점과 부모인 밀레니얼세대 못지 않은 과감한 소비력을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2023년 세상은 이렇게 바뀐다! (ft. 송길영 부사장)

출처 ㅣ 삼프로TV_경제의신과함께

 

 

 

 

#업종별 

 

[2023 식품 시장 트렌드] 간편식-밀키트 경계 사라지고 냉동 제품·프리미엄화

출처 ㅣ 식품음료신문


글로벌 팬데믹이 지나간 자리, 포스트 코로나 시대엔 어떤 변화가 생길까?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지속적인 성장이 예측되며 기회요인이 있는 식품 품목은 무엇인가? 그 질문에 16일 열린 2023 식품외식전망대회에서 서울대학교 문정훈 교수가 답했다.


출처 ㅣ DMCU

리테일 업계는 그 트렌드가 어떤 업계보다도 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리테일 업계의 다음 과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주요 소비자 인사이트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ㅣ VOGUE

3년만에 전면 오프라인 패션쇼로 돌아온 2023년 S/S 서울패션위크에서 선보인 다양한 룩을 소개하는 다가오는 봄여름 패션 키워드.

 

 

#미디어

 

출처 ㅣ AI타임스

아직 메타버스의 개념은 모호하며 가시적인 성공 사례는 드물다. 반면 거의 매일 새로운 시도와 신기술이 줄을 이어 등장하고 있다. 따라서 전문가들은 2023년 메타버스가 구체적인 방향을 잡아갈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포브스는 메타버스를 이끌어 갈 주요 트렌드 5가지를 소개했다.  


출처 ㅣ 봄앤비 뷰

실시간 비대면으로 물건을 홍보하고 구매하는 라이브 커머스는 서비스 출시 3년 여 만에 2022년 거래액 약 6조원의 시장을 만들어 냈다. 2023년에는 10조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출처 ㅣ 고구마팜

2023년을 준비하는 마케터를 위해 에디터가 특별히 준비한 오늘의 주제. 채널 유형에 따른 인스타그램 운영 방법입니다.


출처 ㅣ 인스타그램

2023년 트렌드 보고서는 인스타그램 전반에 걸쳐 Z세대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광범위한 연구와 함께 제작되었다. 2022년 10월 WGSN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만들어진 Instagram은 플랫폼 전반에서 십대들에게 가장 중요한 주제, 이슈, 트렌드를 측정했습니다.


출처 ㅣ 드림인사이트 D.TREND

2022년 가장 핫했던 챌린지가 있습니다. 2021년엔 틱톡에서의 해시태그챌린지가 우위를 선점했다면, 이번엔 단연컨데 1세대 SNS인 네이버 블로그의, '네이버 블로그 챌린지'를 손꼽을 수 있는데요. 그리고 인스타, 틱톡까지 주목하고 있는 신규 SNS 비리얼은 2019년 12월 첫 서비스를 시작한 비리얼은, 올해 초부터 미국의 Z세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커머스 

 

2023년 이커머스 트렌드: Under Control

출처 ㅣ 기묘한

 

이제 이커머스 시장에선 성장보다는 생존이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그렇다면 왜 우리는 생존을 위협받고 있는 걸까요? 우선 상위 플랫폼들과 이외 플랫폼들의 격차가 더욱 벌어지고 있습니다. 이들이 검색, 배송, 상품 구색 등의 영역에서 확실한 우위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커머스 지속 성장을 위한 데이터 인사이트 보고서 2023

출처 ㅣ 다이티

데이터 잘 알 다이티가 대한민국 100개 이커머스 고객데이터, 글로벌 마테크 업계의 주요 이슈, 실제 고객 데이터 활용 상담사례를 종합하여 이커머스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보고서를 제작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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