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EX
1. 여행업종 시장 현황
- 온라인 시장은 14%, 모바일 시장은 27%의 성장 추이를 보여 앞으로도 꾸준한 성장이 예상됨
- 해외 여행 이용 형태 중 자유여행은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매년 증가하는 추세를 보임
- 온라인 여행사(OTA) 및 메타서치 서비스를 통해 숙소에 대한 가격 정보 확인과 예약이 편리해짐
- 자유 여행의 증가 원인으로는 개개인 관심도에 맞는 다양한 상품 정보를 노출(SNS 다이나믹 광고 활용 ) 등
2. 변화하는 종합 여행사
- 종합 여행대행사는 여행 상품 다양화, SNS 크리에이티브 변화, 여행 브이로그형 영상 콘텐츠 제작
- 콘텐츠 경험을 통해 여행지/해외여행에 관심도 증가
- 경품증정과 기간이 정해져 있는 콘텐츠로 브랜드 진성고객 보다는 '이벤트/경품' 흥미 중심의 고객 반응이 높은 편
3. 고객 참여가 저조한 종합여행사 SNS 채널
- 여행 커뮤니티 콘텐츠 대비, 종합 여행사들의 콘텐츠 반응은 저조한 편
- 콘텐츠를 활용한 진성 고객 확보 보다는 1회성 참여가 높은 유저의 반응이 많아 전반적인 반응도가 낮은 것으로 판단됨
4. 고객 참여를 통한 세일즈 강화 전략
- 고객 참여도가 높을수록 여행 업종 광고 성과 유지 기간 향상
- 조사 대상의 79%가 동영상 콘텐츠 유형에 선호도가 가장 높다고 응답
- 이미지 광고 대비 고객 경험을 활용하는 컬렉션 상품 ROAS가 우수
5. 빅데이터를 통한 여행사 SNS 전망
- 맛집 여행 콘텐츠를 활용한 세일즈 강화
- 가족 여행 관련 콘텐츠 세일즈 강화
- 아시아권, 특히 일본여행 관련 콘텐츠 세일즈 강화
-
리포트 주요 내용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엠포스 SALES REPORT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