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대부분의 마케터분들이 기존 검색, 배너광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소셜 미디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Marketer chart에서 소셜 미디어 광고의 트렌드를 알아보기 위해 미국의 마케터 5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대부분의 마케터들이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어렵게 느끼고 있으며, 소셜미디어 마케팅에 대한 효과를 정확히 측정하기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소셜미디어 마케팅은 매력적인 마케팅인데요.
수 많은 소셜 마케팅 플랫폼 중 페이스북은 단연 가장 선호되는 채널로 이용될뿐 만 아니라 마케터의 90%정도가 정기적으로 페이스북 광고를 활용하고 있으며,
그 다음으로는 구글(39%),트위터(18%), 링크드인(17%), 그리고 핀터레스트(15%) 광고 순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B2B마케터와 B2C마케터 사이에서도 차이점이 있었는데요.
B2B마케터들은 링크드인과 슬라이드 쉐어를 훨씬 더 많이 사용하는 반면, B2C 마케터들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핀터레스트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미 많은 마케터들이 기본적으로 소셜미디어 광고를 진행하고 있지만, 아직 시작하지 않으신 분이 계시다면 적절한 소셜미디어를 선택하여 한 번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Despite those headwinds, marketers are active on various social platforms. For now, the most popular platform is Facebook (93%), followed by Twitter (76%) and LinkedIn (67%). The second-tier of platforms in terms of current usage are YouTube (53%), Google+ (49%), Instagram (44%), and Pinterest (40%), while other platforms haven’t seen adoption of more than 1 in 8 respondents. "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4.0 국제 라이선스
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원문을 변경하지 않고, 비영리 목적으로 활용하며, 반드시 저작자를 표기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