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큐레이션

[안녕, 2024] 2024년 마케팅 트렌드 모음집

오픈애즈

2023.12.26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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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 2024! 


당신의 가능성이 더욱 확장되길 바라며

2024년 국내외 마케팅 트렌드를 한 자리에 모았습니다.

 

 2024년 1월까지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마케팅

 

by. DMCU
2024년을 힘차게 시작하기 위해 알아야 할 7가지 B2B 마케팅 트렌드와 팁을 정리해보았습니다.


by. 나스미디어
광고 시장 주요 이슈부터 ✔2024년 디지털 마케팅 시장을 선도할 트렌드✔까지 알차게 준비했어요.


by. 나스미디어
1-12월 월별 테마와 마케팅 키워들을 포함하여 주요 기념일과 업종별 주요 일정들을 정리해놓았습니다.


by. 인크로스
2024년 1월-12월 먼슬리별 주요 기념일/이벤트데이/시즌에 맞는 마케팅 추천과 업종별 주요 행사를 소개합니다.


by. 피처링
2023년에는 소셜에서는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요, 어떤 일이 있었는지 그리고 2024년에는 인플루언서 시장에서 어떤 트렌드가 떠오를지 간략하게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by. 인크로스
인크로스가 전망하는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키워드 5를 확인해보세요. Contents IP | 콘텐츠 IP, Post Cookie | 포스트 쿠키, AI Marketing | AI 마케팅, CTV | 커넥티드 TV, All-in-funnel | 올인퍼널(풀퍼널)


by. 디지오션
다가올 변화에 대처하는 대신 '대응할 수 있도록' — 꼭 기억해야할 2024년 마케팅 트렌드의 핵심을 짚어보겠습니다. 올해도 한 수 앞을 내다보고, 한층 더 깊이 보는 마케터가 되시길 응원합니다.


by. DMCU
2024년 마케팅 트렌드는 어디로 향할까요? AI 및 예측 분석과 같은 기술은 계속 성장하고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기술이 아닌 사람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트렌드


by. 메조미디어 Insight M
이번 보고서는 2024년에 광고·미디어 산업에서 주목할 만한 주요 이슈 5가지를 선정하여, 기업들의 현황과 생존 전략을 중심으로 미래를 전망해 보고자 합니다. 


by. 문화편의점
<트렌드 코리아 2024>가 제시한 10가지 키워드 중 '디토소비'에 주목하여, 디토소비가 문화예술 혹은 콘텐츠 시장에 어떤 변화를 이끌고 있는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by. WGSN Korea
AI의 발전, 지속가능성 혁명, WGSN 선정 올해의 컬러 등 2024년과 그 이후에도 영향력을 미칠 패션, 인테리어, 뷰티, 테크, 식음료 분야의 13가지 트렌드 중 다섯가지를 소개합니다.

 

업종별


by. 그립 클라우드
이번 리포트에서는  2024년 변화된 소비 트렌드를 가장 잘 반영하는 5가지 키워드를 통해 라이브커머스 내의 선도적인 최신 사례를 소개합니다.


by. DMCU
2024년을 대비하기 위한 최신 웹 디자인 트렌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y. DMCU
소비자와 옹호자들이 브랜드에 대한 소셜 경험에 대한 요구가 점점 더 높아지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가오는 2024년 소셜 미디어 트렌드를 참고하여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by. DMCU
2024년 이메일 마케팅 트렌드 7가지는 잠재 고객에게 다가가고 소통하기 위해 반드시 고려해야 할 사항으로 꼽힙니다. 이 중 하나만 이메일 마케팅 업계에서 비교적 새로운 트렌드이지만, 나머지 트렌드는 단순한 유행 그 이상이라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by. DMCU
고객 경험을 개선하는 것은 끊임없는 업데이트, 변경, 수정이 필요한 끝없는 전략입니다. 여기에는 선견지명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2024년의 고객 경험 트렌드를 이해하면 경쟁사보다 먼저 전략에 반영하여 소비자들을 위한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by. 두둠
AI부터 숏폼까지, 2024을 이끌어갈 영상 트렌드 키워드 4가지를 정리했습니다. 

 

키워드로 살펴본 트렌드

 

#생성형 AI


by.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
글로벌 컨설팅 기업인 맥킨지(Mckinsey)에서 생성형 AI를 활용하여 효과적인 마케팅 및 영업을 실현하는 마케팅 방안에 관한 보고서 내용을 정리하여 소개합니다.


by. 이재훈
그 어떤 기술보다도 빠르게 발전해 온 생성형 AI의 시선은 온-디바이스로 향했습니다. 현재의 발전 속도를 고려할 때, 내년에는 생성형 AI가 탑재된 다양한 디바이스들이 시장에 출시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by. 미래에셋증권 매거진
챗GPT·미드저니와 같은 생성형 AI 기술은 사람처럼 성장하며 진화하고 있습니다. 여러 분야에서 기술 고도화를 향한 잰걸음이 분주한 가운데 세상에 등장하고 10개월이 지난 지금, 생성형 AI는 얼마나 진화했을까요? 


by. DMCU
오늘 날 디지털 마케터들은 AI의 기능을 활용함과 동시에 인간의 감성을 함께 보존하는 방식으로 마케팅 전략을 수행해야 하는 과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팝업스토어


by. 나스미디어
팝업스토어의 현황을 분석한 후 성공 법칙 3가지에 대해 소개합니다.


by. 콜로세움 풀필먼트
팝업스토어는 서비스나 상품에 관계없이 기업의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고객 팬덤을 확보하기 위한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자주 활용될 만큼 MZ 세대에게 각광받는 브랜딩 방법이라고 할 수 있어요.


by. 주넌
방문한 지 5분 만에 나오는 공간이 있는가 하면, 반대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몰입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브랜드가 공간에 주목하는 이유와 방문하고 싶은 브랜드 공간의 핵심에 대해 이야기해 볼게요.


by. 스위트스팟
2023년은 팝업스토어의 해라고 표현해도 부족하지 않아요. 그중에는 엄청난 관심을 받으며 성황리에 마무리된 팝업스토어도 있지만, 소리소문없이 문을 닫은 팝업스토어도 있죠. 그렇다면 잘 된 팝업스토어에는 어떤 비결이 있었던 걸까요?


#숏폼


by. 메조미디어 Insight M
숏폼이 소비자 일상에 자리잡으며 주요한 마케팅 수단으로 부상했습니다. 숏폼 마케팅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콘텐츠 유형부터 성공 사례, 제작 에이전시와 성공 전략까지 숏폼 마케팅의 모든 것을 담았습니다. 


by. 드림인사이트 D.TREND
중국의 숏폼(짧은 동영상) 플랫폼 '틱톡'이 급성장하는 미국의 '소셜 쇼핑'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틱톡은 이 시장에선 신인이지만, 미국 10대를 중심으로 두터운 이용자층을 확보하고 있다는 점에서 무시하기 어려운 존재입니다.


by. 고구마팜
숏폼 영상을 어떻게 구성해야 브랜드가 시청자에게 효과적으로 다가갈 수 있을까요? 이번 아티클에서는 숏폼의 네이티브 문법을 브랜드의 숏폼 콘텐츠 사례를 통해 알려드립니다. 숏폼 제작 시 참고할 수 있는 힌트도 함께 얻어보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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