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2026] 먼저 알아야 할 2026년 마케팅·AI 트렌드 모음
- 한눈에 보는 핵심요약
- GPT로 일일이 자료를 확인하거나 뒤적일 필요 없이, 이 안녕 시리즈 하나로 웬만한 트렌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녕, 2026!
매년 말이면, ‘내년도에는 어떤 일이 벌어질까?’라는 질문 앞에 마케터와 디지털 전략가 모두 서게 됩니다.
2026년은 단순한 연장선이 아니라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AI가 일상에 스며들고, 브랜드가 ‘사람답게’ 말을 걸며, 알고리즘이 리듬을 바꾸고, 소비자는 다시 ‘진짜’를 찾습니다.
AI 시대에서 문제를 해결하고 현상을 읽어낼 줄 아는 사람, 그리고 이를 AI 기술과 함께 ‘사람답게’ 잘 활용할 수 있는 사람으로 나아가는 데 이 콘텐츠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GPT로 일일이 자료를 확인하거나 뒤적일 필요 없이, 이 안녕 시리즈 하나로 웬만한 트렌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6년을 준비하는 여러분에게, 이 콘텐츠가 ‘한눈에 보는 트렌드 가이드’가 되어줄 것입니다.
2026년 1월까지 계속 업데이트 예정!

마케팅
트렌드를 읽는 사람이 기회를 선점한다, "요즘 소비 트렌드 2026"이 알려드리는 2026년 핵심 키워드 new!
by. 노준영
트렌드를 읽는 사람이 기회를 선점한다, "요즘 소비 트렌드 2026" 이 알려드리는 2026년 핵심 키워드
여러분은 트렌드를 느끼는 편이신가요, 아니면 준비하는 편이신가요? 변화는 빠르고, 트렌드는 더 빠릅니다. 느끼는 순간에는 이미 늦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매년 저는 "준비" 를 돕기 위해 트렌드를 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요즘 소비 트렌드 2026으로 돌아왔습니다.
트렌드 코리아 2026에서 찾은 마케팅 트렌드와 역량 new!
by. 버클
매년 발간되는 ‘트렌드 코리아’, 마케터라면 한 번쯤은 참고하는 도서죠. 이 글에선 2026년 트렌드 중 마케팅 실무에 꼭 필요한 5가지 키워드를 선정하고 2026년에 꼭 필요한 역량을 함께 알아봅니다.
트렌드 코리아 2026의 키워드 중 마케터가 꼭 알아야 할 키워드 5가지를 골라 실제 캠페인 전략과 CRM, 콘텐츠 운영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알려드릴게요.
2026년 팝업스토어 트렌드는 어떨까? (+2026.ver 팝업 가이드북 무료 나눔) new!
by. 스위트스팟
올해를 100일도 안남긴 이 시점! 내년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있는 브랜드 담당자들을 위해 준비했어요:)
2026년 트렌드 키워드를 통해 2026 팝업스토어 트렌드를 살펴보겠습니다! 내년 팝업스토어 전략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3가지 핵심 키워드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또한, 다가올 한 해의 방향을 잡는 데 도움이 될 <2026 팝업스토어 가이드북〉도 함께 준비했으니 놓치지 마세요!
실무자 필독서! 2026 인플루언서 마케팅 연간 전략 & 실행 가이드 new!
by. 피처링
소셜 미디어 데이터 및 피처링 DB를 통해 완성된 2026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 가이드북!
연간 이슈 캘린더부터 인플루언서 섭외 예상 원고료까지, 2026 마케팅 전략 준비 중인 실무자들의 필독 비법서를 공유드립니다.
2026 B2B 마케팅 트렌드 Part 1 - 퍼스트 파티 데이터가 승부를 가른다 new!
by. GEO리드젠랩
2026 B2B 마케팅, 가장 중요한 건 퍼스트 파티 데이터입니다. 서드파티 쿠키 없어지는 시대,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직접 수집한 데이터로 정확한 리드 타깃팅과 AI 리드 스코어링이 중요해졌습니다.

소비트렌드
AI 대전환의 시대, 2026년 소비 트렌드는 어떨까? new!
by. Hey Pop!
지난 17년간 이어진 〈트렌드 코리아〉의 서문은 언제나 ‘경제’ 이야기로 시작되었다. 트렌드의 가장 큰 변수는 늘 경제였기 때문. 그러나 2026년 〈트렌드 코리아〉를 여는 키워드는 경제를 비롯한 모든 영향 요인을 압도하는 ‘AI’다. 올해의 키워드는 크게 두 축으로 나뉜다. 하나는 AI가 사회 전반에 미치는 직·간접적 영향, 다른 하나는 그에 대응하는 인간적·본질적 움직임이다. 우리는 AI로부터 어떤 변화를 경험하고 있으며, 어떤 방식으로 반응하고 있을까? 그리고 이 대전환의 시대에 AI에 압도되지 않고 살아남기 위해 둘 수 있는, 가장 인간다운 ‘한 수’는 무엇일까?
장사고수가 꼽은 2026 자영업 업종별 트렌드 [스페셜리포트] new!
by. 매일경제
장사를 하고 있는 자영업자라면, 현재 자신이 속한 ‘업종’에 어떤 변화가 나타날지에 관심이 갈 수밖에 없다. 국내 자영업 주요 업종별로 2026년 달라질 트렌드를 미리 살펴본다.
쇼핑몰 운영자가 꼭 알아야 할 2026 소비 트렌드 5가지 n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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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글에서는 『트렌드 코리아 2026』의 10대 키워드 중 이커머스 운영자라면 반드시 눈여겨봐야 할 5가지 트렌드를 골라,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인사이트와 대응 전략을 함께 살펴볼게요.

업종별
2026 헬스케어 마케팅 트렌드, 이 레터로 끝낼게요 n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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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멤버 여러분을 대신히 방대한 '헬스케어 마케팅 트렌드' 자료를 찾아 정리했으니, 이번 레터 한 편으로 2026년의 트렌드 파악은 끝내시면 됩니다.
2026 뷰티 트렌드 리포트 대공개! 화해가 내년도 전망 싹 정리해드릴게요 new!
by. 화해 비즈니스
화해 최초! 내년도 예측 리포트로 2026년 뷰티 트렌드를 만나보세요. 각 트렌드별 핵심 성분부터 실질적 마케팅 전략까지, 뷰티 실무자라면 누구에게나 유용한 내용을 모두 담았습니다.

AI 광고
“ChatGPT 광고가 온다”-2026년을 바꿀 챗 GPT 광고 상품 3가지 new!
by. GEO리드젠랩
챗GPT가 광고 상품을 테스트하기 시작했습니다. ChatGPT 답변 중간에 자연스럽게 광고 문구가 노출됩니다.
기존의 검색 광고, 소셜미디어 광고와는 다른 방식이 될 전망입니다. 챗지피티 광고 상품을 확인해보세요.
메타(Meta) 2026년까지 AI기반으로 광고 전과정을 자동화 new!
by. AI마케팅 인사이트
메타(Meta)가 광고 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꾸기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AI을 기반으로 광고 제작, 타겟팅, 성과 분석까지 전 과정을 자동화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이를 2026년까지 완성할 계획이다. 현재 Meta는 Facebook과 Instagram에서 AI를 활용한 이미지 배경 변경, 텍스트 변형, 영상 편집 기능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 기술을 한 단계 진화시켜 사용자가 제품 이미지와 예산만 입력하면 광고 전 과정을 AI가 수행하도록 할 방침이다.
AI 입문부터 활용 전략까지: 2026년 마케터를 위한 실전 가이드 new!
by. 크리테
AI의 주요 개념과, 생성형 AI(Generative AI)와 예측형 AI(Predictive AI)의 차이를 비교하며 풀퍼널 전략에서 AI를 가장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전략을 전해드립니다.
